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희)은 3월 2일(화)에 관내 모든 초등학교 신입생들에게 ‘책날개 꾸러미’를 선물해 입학을 축하하고 책과 함께 즐거운 학교생활을 시작하도록 하기 위해 ‘책날개 입학식’을 운영하였다.
이번 ‘책날개 입학식’에서는 강화 관내 모든 초등학교 신입생들에게 그림책 2권을 제공하고 각 학교 입학식 운영계획에 따라 교장선생님께서 책 읽어주기, 담임선생님께서 책 읽어주기, 의형제 책 읽어주기, 독서캠페인, 독서서약 등 학교별로 다양한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운영하였다.
또한 책날개 입학식 주간을 통하여 학생들이 학교 뿐 아니라 가정에서도 책 읽는 경험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학부모가이드북(리플릿)이 제공된다. 입학식 후에는 학교 교육과정(한 학기 한 권 읽기)과 연계한 독서교육을 위하여 ‘그림책 활용 수업안’을 지원한다.
정경희 강화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책날개 입학식의 핵심은 그림책을 선물하여 입학을 축하하고 책과 함께 즐겁게 학교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며 이는 자발적인 평생 독서인을 양성하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강화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에게 학교 안과 밖에서 즐거운 독서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학교 뿐 아니라 가정과 지역사회에서 책 읽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