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희)은 10월 24일(토), 11월 7일(토) 2일간 총4회에 걸쳐 강화 관내 초등학교학생을 대상으로 「2020 강화과학교육관 주말과학교실」을 실시하였다.
이번 주말과학교실은 코로나-19 안전수칙 준수 및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서 A~D 각 반별로 선착순 10명 내외로 소규모로 운영 되었다.
강화과학교육관 겸임교사인 박소현(삼성초등학교)의 지도로 시행된 주말과학교실은, 10월 24일(토)에 자기부양 지구본 탐구, 자석을 이용한 팽이, 탄성을 이용한 나비 및 회전날개 만들기 등으로 과학적 원리 및 체험위주의 수업을 진행하였다. 11월 7일(토)에는 플라즈마 볼 원리 탐구, 진동에 반응하는 촛불 꾸미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과학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주말과학교실에 참여한 갑룡초 최○○(1학년) 학생의 학부모는 “코로나로 인해 과학 체험할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재미있는 체험에 참여하게 되어서 아이의 과학 흥미도가 높아졌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앞으로도 강화과학교육관은 관내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과학원리를 탐구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