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래) Wee센터가 비대면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 [꿈 응원 드림팩]을 실시하여 코로나19로 인한 관내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정서적 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꿈 응원 드림팩]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업 및 진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위로하기 위해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사전 모집을 통해 총 4개교(강화고, 교동중, 교동고, 강화초) 4학급 학생 80여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신청 학생들 모두 나의 꿈 목록표를 작성하여 자신의 꿈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고 스스로를 격려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꿈 응원 드림팩]은 청소년 힐링 도서 한 권과 필기구, 응원 메시지 카드와 간식으로 구성되었다. 8월 중 Wee센터 담당자가 각 학교에 방문하여 [꿈 응원 드림팩]을 전달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화고등학교 학생은 “깜짝 선물을 받은 것 같고, 응원 도서를 읽으면서 마음이 편안해질 것 같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교동고등학교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사일정이 바뀌고 원격수업에도 적응이 쉽지 않아 속상했는데, 격려 메시지 카드를 읽고 마음이 뭉클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고석봉 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학생들의 불안감과 스트레스가 상당하다.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본인의 꿈과 진로를 위해 꾸준히 나아갈 수 있는 격려의 힘을 얻길 바란다.”라고 말했다.